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요리

얼큰한 돼지고기 김치찌개 어때요?

안녕하세요.

 

망둥집사입니다.

다들 저녁은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끓여서 배터지게 먹었어요.

예전에는 참치김지찌개만 먹었는데 요즘은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좋더라구요.

입맛은 자꾸 자꾸 변하는 것 같아요.

 

 

 

 

 

망둥집사네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뭐 특별할 건 없어요.

 

 

일단 잘익은 김치와 돼지고기를 준비합니다.

 

 

 

 

저는 시골에서 엄마가 보내준 김치를 사용합니다.

아주 시큼하게 잘 익었습니다.

 

 

쌀뜨물에 김치를 넣고 일단 끓이다가 돼지고기를 넣고 끓입니다.

예전에는 김치와 돼지고기를 같이 볶아서 끓였었는데,

어느 티비 프로에서 보니 돼지고기를 볶지 않고 그냥 넣는게

훨씬 맛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이때, 설탕 반스푼, 후추 약간, 미림 1스푼, 고추장 반스푼, 간장 1스푼 정도 넣습니다.

저는 돼지고기 잡내를 잡기 위해서 후추와 미림을 사용했는데요.

된장으로 대체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취향껏 준비하시면 되겠어요. ^^

 

나중에 간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소금으로 간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눈대중으로 대충합니다. 고춧가루 넣으시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고추장 넣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자취경력 20년을 자랑하는 망둥집사입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거품이 올라오는건 걷어내고 계속 끓여줍니다.

 

 

 

 

15분 정도 끓이다가 두부와 파을 투입합니다.

사실 파는 마지막에 넣는게 좋지만

저는 귀찮아서 두부와 같이 넣어서 한방에 해결.

매콤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10분 정도 약한 불에서 좀 더 끓여줍니다.

김치찌개는 오래 끓이는게 맛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밥을 해놓고 바로 시작해서

밥이 다 될때까지 끓입니다.

 

 

 

완성입니다.

 

 

 

그냥 다른 반찬없이 밥이랑 김, 김치찌개면 땡.

 

 

 

이렇게 다이어트 중인 망둥집사는 밥 한그릇을 뚝딱 해치웠어요.ㅠㅠ

 

그럼 전 이만 배가 불러서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