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요리

매콤달콤 오징어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망둥집사에요.

 

 

오늘은 매콤달콤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사실 오징어볶음 양념만 알면,

쭈꾸미, 낙지 모두 가능하지요.

 

제육볶음도 아마 이 소스로 가능할 것 같네요.

 

자, 그럼 망둥집사표 매콤달콤 오징어볶음 레시피 나갑니다.

 

 

 

재료 : 오징어 1마리, 양파 반개, 대파, 청량고추

(저는 재료가 이게 전부라서! 다른 야채 있으신 분들은

호박, 당근, 양배추 등 추가해주시면 되요.)

 

양념장 :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2큰술, 간장 0.5큰술,

요리당 1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마늘, 후추 약간, 미림 1큰술, 참기름, 통깨

 

 

과정 사진이 없네요.

저는 항상 결과물 사진만 덩그러니.

 

그렇지만 과정샷이 없어도 다들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먼저 잘 손질된 오징어는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오징어 손질법은?

저는 몰라요. >.<

 

마트에서 살때 항상 손질을 깨끗하게 해주시니까

우린 번거로운거 싫으니까?!

손질된 오징어를 사오는게 좋아요. 히힛!

 

 

저는 밀가루 조금 넣어서 팍팍 치대서 씻어줍니다.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구요.

 

 

그 다음에는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위에 제시한 양념장 재료에서 참기름과 통깨를 제외한

나머지 양념장 재료들을 그릇에 쉐킷쉐킷해주세요.

 

양념장을 만든 후 준비가 된 오징어와 함께 버무려주세요.

 

 

잠시 버무린채로 두고,

나머지 야채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두세요.

 

야채준비까지 모두 끝나셨으면

이제 후라이팬을 달구고

 

양념장에 버무려둔 오징어 투하!

그리고 오징어가 살짝 익으면 준비해놓은 채소도 투입합니다.

청량고추는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만 첨가해주세요.

 

이미 고추장, 고추가루가 들어가서

약간 매콤하니까요.

 

오징어를 볶을때는 센불에 재빠르게 볶는게 포인트입니다.

오래 볶으면 오징어가 질겨지고,

물이 생겨요.

 

센불에 3분 정도 볶아주면 야채랑 오징어랑 다 익어요.

이때 불을 끄고 참기름을 전체적으로 한번 휙 둘러줍니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리면 마무리!

 

이 양념장은 낙지볶음에도 쭈꾸미볶음에도 활용하실 수 있는

양념장이에요.

 

덮밥으로 먹어도 그냥 밥이랑 같이 먹어도

너무 맛있답니다.

 

집에 콩나물 있으신 분들은 콩나물 삶아서

참기름이랑 소금 살짝 넣고 조물조물한 후

요 오징어 볶음이랑 같이 먹으면 환상의 조합입니다.

 

 

남은 양념장에 밥을 볶아 먹어도 진짜 굿!!!!

 

이상 오징어볶음 레시피였어요.

 

망둥집사는 간단하게 직접 담근 피클과 무를 함께 곁들였답니다.

다이어트 중이에요.ㅋㅋㅋㅋㅋ

 

 

그럼 전 이만 총총.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