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외

라오스 방비엥 - 유심칩, 환전 이야기

안녕하세요. 망둥집사에요.

 

라오스 포스팅했던 글을 보다가 중요한 정보를 빠뜨려 놓은 것 같아서

추가로 이야기할까해요.

 

저는 일요일에 라오스 도착을 한지라,

은행이나 라오텔레콤이 영업을 하지 않는 날이었어요.

 

일단 은행과 라오텔레콤을 설명드리기 위해서는 지도가 필요한데,

인터넷에서 저도 찾은거라 사용해도 되나요?

일단 만드신 분 정보가 다 입력되어 있으니 괜찮겠죠?ㅎㅎ

제가 만든 지도는 아닙니다.

 

저는 그냥 저기 은행과 라오텔레콤 위치를 보기 좋으시라고

표시만 할게요.

 

 

첫날은 그냥 근처 보이는 환전소에서 약간만 환전하고,

숙소 와이파이를 사용하며 하루를 버텼?어요.

 

하지만, 돈이 없는거 보다 더 힘든건 핸드폰 사용이 자유롭지 않다는거에용.

 

우리나라 사람들 거의 핸드폰 중독수준이잖아요. 하핫-

저또한 손에서 핸드폰을 떨어뜨려 놓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일단 BCEL은행으로 향합니다.

그땐 몰랐는데, 지금 지도를 보니까 방비엥에 은행이 두개네요?

 

저도 인터넷에서 환전 정보 찾아서

여기가 환율을 잘 쳐준다고 해서 환전은 일단 BCEL은행으로 가서 했어요.

 

하지만, 비엔티엔에서 환전해온 언니가

더 나았다는 사실!

 

혹시라도 비엔티엔에서 넘어오시는 분들이면

환전은 비엔티엔에서 하시는게 좋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저는 태국 우돈타니에서 바로 방비엥으로 넘어간지라,

방비엥에서 모든걸 해결할 수 밖에 없었지요.

 

 

일단 환전을 마치고,

급한 걸음 총총하여 라오텔레콤을 찾아서 갑니다.

 

저 지도만 보면 잘 이해가 안가시겠지만,

막상 방비엥 가보시면 아주 쉽다는걸 알 수 있을거에요.

 

동네가 작기 때문에 메인에 큰 도로를 기준으로 삼으시면 됩니다.

 

큰 도로만 따라서 쭈욱 걸어내려가시면 된다는 사실!

사진이 하나도 없는건 죄송한 일이네요.

 

블로그를 하지 않던 시절이었어요.

 

중요한건 가격정보 아니겠어요?

라오텔레콤가서 유심칩 사러 왔다고 얘기하면

상품들이 적힌 종이를 보여주십니다.

 

저는 라오스에 4일 머무를거라서

7일짜리 유심칩 구매했어요.

 

7일 유심칩 만낍, 데이터 1.5기가 만낍해서

총 2만낍 되시겠어요.

 

막 2만낍 이러니까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우리나라 돈으로 치면 3천원도 안되는 금액입니다.

 

포켓와이파이보다 편하고,

로밍해서가는거 보다 쌉니다.

 

일주일 정도의 해외여행에서는

유심칩 구매해서 사용하는게 저는 짱이라고 생각해요.

 

그럼 다들 환전 잘하시고,

유심칩 구매하시어 즐거운 여행 되시길....

 

전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