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집사의 일상다반사

[수원 권선동 동해동태찜]에서 시원한 동태탕으로 해장!

안녕하세요. 망둥집사에요.

 

오늘은 권선동에 위치한 동태탕 맛집!

동해동태찜 먹방기입니다.ㅋㅋㅋ

 

여긴 술 마시고 나서 주기적으로 

찾아가는 곳이에요.

 

 

시원하고 칼칼한 동태탕 국물이

정말 맛있는 집이랍니다. 

 

 

오랜만에 대장고양이를 만나서

전날 신나게 술을 마셨어요!!!

 

예정에 없던 만남이라,

더더더 신이 났다는!

 

 

 

메뉴는 요렇게 있어요!

코다리조림이

먹어 보고 싶긴 한데,

술 마신 다음날이라

얼큰한 탕이 땡기는건

어쩔 수 없네요.

 

 

동태의 효능이 요렇게!

간장해독, 혈압조절,

노폐물 제거, 해독약?!!!

 

뭐 효능도 효능이지만,

맛이 중요하쥬!

 

 

 

동태탕은 요렇게 뚝배기에

하나씩 나온답니다.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진짜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에요.

 

안에 미나리, 바지락, 콩나물 등!

시원한 맛을 낼 수 있는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주어서 그런가요?

 

 

대장고양이와

제가 정말 사랑하는

동태탕집이지만,

제 지인을 데리고 왔을때도,

너무 맛있다고

대만족 했던 곳이에요.

 

역시 오래된 가게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요건 밑반찬류!!!!

요 나물 반찬도 정말 맛있어요.

들기름에 달달 볶았는지

나물 특유의 향과

고소한 맛이 입안에 퍼지는 느낌.

 

 

 

 

막 버무린 겉절이 배추!

신김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진 않으실 것 같네요.

 

저는 요렇게 막 무쳐낸 겉절이도

정말 좋아한답니다.

 

 

 

계란말이!

요것도 매번 나오는 

반찬이에요.

 

 

 

어묵은 제가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안먹다가

마지막에 한두개 먹어보고는

맛있어서 밥을 더 먹었다는...ㅋㅋ

 

 

 

오픈 주방이라

조리 과정이 보여서 좋고

예전엔 좌식이라 살짝

불편하긴 했는데,

최근 테이블로 바껴서

훨씬 편하더라구요.

 

 

술 마시고 다음날

해장국 뭘로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여기에서 통태탕 한그릇 해보세요.

정말 만족스러운 해장 되실거에요.

 

 

그럼 전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