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정보창고

아빠 핸드폰으로 갤럭시 와이드2 구매했어요.

안녕하세요. 망둥집사에요.

 

오늘은 핸드폰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저희 아버지는 연세도 꽤 있으시고 해서

지금까지 3g 폰을 쓰고 계셨어요.

 

스마트 폰을 부담스러워하셨거든요.

 

지난번에 집에 갔을때 핸드폰이 이제 바꿀 때가 된것 같아서

넌즈시 물어봤더니, 스마트폰으로 바꿔도

배워서 쓰실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셔서

이번에 스마트폰으로 바꾸어 드리기로 했어요.

 

다들 스마트 폰 쓰니까 아빠도 이젠 쓰고 싶어지셨나봐요.

 

핸드폰 바꾸는 김에 통신사도 그냥 알뜰폰으로 갈아탔어요.

어차피 통화품질의 차이는 없다고 하길래...

 

사실 뭐 핸드폰 쓰면서 as나 서비스센터, 멤버쉽 포인트 사용 등은

별로 사용할 일이 없어요.

 

저도 지금 쓰는 핸드폰 알아보고

통신사를 알뜰폰으로 갈아탈까 고민이 되네요.

 

 

자, 일단 서론은 접어두고

핸드폰 이야기를 계속해볼게요.

 

핸드폰은 갤럭시 와이드2에요.

 

 

 

이 폰은 워낙 효도폰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하고,

가격도 부담없는 편이에요.

각종 지원금 붙이니까 기계값은 거의 0원에 가까워지죠.

 

물론 스마트폰은 요금이 비싸니까ㅠㅠ

 

출시는 올해 5월에 했으니까 그리 오래된 폰은 아니에요.

 

이제부터는 개봉샷 들어갑니다.

 

 

요렇게 박스에 유심칩과 함께 배송이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문신청해서 택배로 받았어요.

 

유심칩 끼우고 직접 개통요청해야 해요.

 

 

자, 박스를 열어볼까요?

 

 

 

망둥이 그새 못참고 구경왔네요.ㅎㅎㅎ

핸드폰이랑 설명서, 그리고 충전기, 아뎁터, 이어폰이 들어있습니다.

 

일단 핸드폰 모양은 무난합니다.

크기는 좀 큽니다.

 

저는 아이폰6을 쓰고 있어서 인지,

엄청 크게 느껴졌는데, 어른들은 화면이 작은것 보다는 그래도 큰게 낫겠죠?

 

일단 뚜껑을 열어서 유심을 키우고 핸드폰을 켜봐야겠어요.

 

뒷부분은 요렇게 생겼어요.

카메라는 갑툭튀 아니구요.

매끈하게 잘 붙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탈착식입니다.

 

 

 

뚜껑을 열고

배터리를 장착하면?

 

배터리의 존재감이 어마어마하게 느껴집니다.

저는 작은 배터리들만 봐서 그런지,

이런 큰 배터리 좀 웃기네요.

 

대용량이라 사용시간이 길다는게 장점이라고 해요.

옆에 보시면 유심 장착하는 곳이 있습니다.

 

보시고, 모양에 맞게 유심을 끼워주시면 되요.

 

 

핸드폰을 켜보겠습니다.

 

여러가지 귀찮은 설정들이 끝나고 나면 이렇게 메인이 나타납니다.

심플하게 딱 있을 것만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핸드폰 샀을때 처음 이 심플함이 너무 좋아요.

자꾸 이것저것 깔다보면

어느샌가 너저분해집니다.

 

지금 제 핸드폰이 딱 그 너저분한 상태입니다.

날잡고 정리한번 싹하고 싶네요.

 

 

 

일단 내일 시골에 가서 전달식을 할거지만,

필요한 어플들은 미리 하나둘씩 깔아두었습니다.

 

저희 아빠가 사용할 메뉴는 사실 정해져있겠지요.

 

전화가 거의 주된 용도이며,

더 사용하시면 카톡, 카메라 정도일 것 같습니다.

 

카메라가 좀 중요해요.

아빠는 의외로 사진찍는걸 좋아하시더라구요.

 

카메라 화질이 좋았으면....

그래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역시나 모델은 우리 망댕님입니다.

후방 1300만 화소, 전방 5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지요.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무보정이구요.

형광등 아래 샷입니다.

 

이정도면 그냥 저냥 사진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울 아빵이 좋아하시겠어요.ㅎㅎㅎ

 

 

 

 

 

 

마지막으로 갤럭시 와이드 제품 스펙을 쫙!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실 많은 게임을 한다던지,

무거운 프로그램을 쓰는거면 부족하다 싶을 수 있지만,

이 정도면 그냥 평소 가볍게 게임을 즐기고 인터넷 서핑을 즐기기에 부족하지 않은 사양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부모님들 스마트폰으로 좋을 것 같네요.

학생들 폰으로도 많이 구입한다고 하더라구요.

 

단, 화면이 큰게 싫으신 분들은 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네요.

 

 

이상으로 갤럭시 와이드2 구매 후기였어요.

 

전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