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정보창고

대형마트 3사 계란 판매 중지! 살충제 계란이라고?!!!

안녕하세요. 망둥집사에요.

 

오늘 아침 긴급속보로 대형마트 3사에서 계란 판매를 일시 중지한다는

내용을 보고 흠칫 놀랐어요.

 

 

대체 무슨 일인지 급하게 찾아봤죠.

 

AI로 인해서 계란값이 많이 오른터라

이번엔 대체 무슨 일일까요?

맙소사....살충제가 검출되었다고 해요.

 

불과 얼마전 유럽 전역을 공포로 몰고 갔던 살충제 달걀 뉴스를 보았지요.

네덜란드와 벨기에에서 시작된 살충제 달걀 파동으로 수십만 마리의 닭들이 이미

살처분 되었고 달걀 판매 중지와 리콜 사태가 벌어졌지요.

 

그저 남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그 이후로도 아무 생각없이 나는 마트에서 계란을 구입해서

맛있게 매끼 먹고 있었는데 살충제라니...

 

순간 배신감이 느껴져요.

먹는 음식에 장난치는거 너무 속상하고 화가나요.

 

 

농식품부가 국내 친환경 산란계 농장을 대상으로 잔류농약검사를 실시했는데,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의 한 곳과 경기도 광주에 있는 농장에서 피프로닐과 비펜트린이라는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었다고 해요.

 

피프로닐 성분은 바퀴벌레나 벼룩을 잡을 때 사용하는

맹독성 화학물질이라는데요.

이는 주로 닭의 이를 잡을때 사용된다고 해요.

 

이 물질을 사람이 섭취했을 경우

구토와 어지러움증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되고,

장시간 복용할 시 신장과 간이 망가질 수 있다고 해요.

 

아.... 이게 뭐죠?

저 계란 너무 좋아하는데...

하루에 한끼는 꼭 계란 먹고 있는데

화가 납니다.

 

친환경 산란계 농장이라면서요?

그런데 살충제 성분이라니요.

 

 

현재 해당 농가에서 생산된 살충제 계란은 전량 폐기하고

정부는 국내 산란계 농장 1060여 곳을 3일 이내 전수 검사에 돌입한다는

입장인데요.

 

3일 이내가 되었든 일주일 이내가 되었든

기간이 중요한 건 아닌 것 같아요.

 

철저하게 검사해서 이번 기회에 뿌리를 뽑아야죠.

 

몸에 좋은 완전식품 계란!

비싸도 몸에 좋으니까 꼬박꼬박 밥상에 잘 챙겨먹었는데

배신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네요.

 

앞으로 과연 계란을 믿고 먹을 수 있을까요?

신뢰감을 회복하기까지는 꽤나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 같습니다.

 

계란이 쓰이는 빵이나 2차 가공식품들도 이번 파동으로 인해 꽤

큰 타격을 받게 되겠어요.

 

이래저래 속상한 하루 입니다.

이번 사태는 어떻게 진행되려는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한동안 계란은 빠이빠이입니다.

 

전 그럼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