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정보창고

의외의 음식궁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망둥집사에요.

 

요즘 먹는 것에 꽤나 관심이 많아요.

다이어트 중이라고 매일 얘기하지만 이런거 보면 다이어트 생각이 없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의외의 음식 궁합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1. 생선과 버터

 

 

 

오- 이 궁합은 의외의 궁합이 아니라,

완전 괜찮은 궁합 같은데요!

 

우리는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굽지만,

팬에 버터를 적당량 둘러 구워주면 서양의 고급요리 부럽지 않다는.

 

버터의 향은 물론 바삭바삭한 생선의 식감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최고의 음식 궁합이라는데, 저도 해먹어 봐야겠어요.

 

 

 

2. 양주와 우유

 

 

 

흠.... 양주는 제가 잘 몰라서 패스!

양주보다 소주나 맥주가 더 좋은 저렴이 입맛입니다. ㅋㅋ

비싼 양주에 우유라니 뭔가 이상한데요,

 

양주 한모금 마시고, 시원한 우유를 한모금 마시면

양주의 특유한 향이 우유의 고소함과 만나 환상의 콜라보를 이룬다고 하네요.

양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세요.

물론, 맛은 보장할 수 없어요.

저는 양주 맛은 모르는 뇨자입니다.

 

 

 

3. 가래떡과 치즈

 

 

 

가래떡에 치즈를 함께 먹으면 쫄깃한 식감과 함께

고소한 치즈 맛이 어우러져 생각보다 고급진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저는 냉장고에 가래떡 속에 치즈가 들어있는 떡이 냉동되어 있답니다.

의외로 한번씩 먹을 만 하더라구요.

 

한번 드셔보세요.

 

 

 

4. 소주와 두부

 

 

보통 소주 안주로는 탕이나 회,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시는데요.

알코올과 지방이 만나면 내장지방을 증가시킨다는 사실.

소주는 칼로리가 높아 저지방 고단백의 안주인 두부가 적합하다고 해요.

두부는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오늘의 소주 안주는 두부 어떠세요?

 

 

 

5. 회와 참기름 뿌린 된장

 

 

이건 제가 좋아하는 조합이에요.

초장에 찍어 먹는 회도 좋지만,

참기름 뿌린 된장에 찍어먹는 회 맛이 의외로 일품입니다.

 

달달한 회의 맛과 고소한 참기름의 맛이 어우러져

환상의 조합을 자랑합니다.

 

이 조합 강추해요!

 

 

어때요?

오늘 불금인데 요 음식들로 맛나게 달려보세요.

 

그럼 전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