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정보창고

엘지 노트북 로그인이 안되는 오류!

안녕하세요. 망둥집사에요.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아요.

 

잠깐 네이버 블로그로 외도를 했다가!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정착을 하려고 해요.

 

사람마다 맞는 블로그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네이버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더 맞는 것 같네요.

 

서론은 이제 그만.

 

 

며칠 전부터 노트북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 발생!

 

 

켜지긴 하고, 첫화면까지는 나오는데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기 위해서

클릭하면 계속 화면이 제자리에서

맴돌았어요.

 

 

아.... 진짜 계속 이러니까

고구마 100개는 먹은 듯 답답!

 

결국 노트북을 초기화하기로 마음먹고

초기화를 진행했어요.

 

 

노트북 부팅 시 f11키를 반복적으로 누르면

초기화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엘지 노트북 기준! 다른 노트북은 몰라유~)

 

 

초기화 방법은 간단하니까 굳이

설명은 하지 않을게요.

 

저의 문제는 여기에서 끝나지 않았기에...

 

 

초기화를 진행하고

윈도우를 다시 자동으로 깔아주더라구요.

저는 윈도우 10을 사용합니다.

 

 

한시간 반 정도 소요되는 시간인데,

윈도우까지 설치가 끝나고

기본 정보 입력 화면에서

계속 재부팅이 되는 오류가 다시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살짝 멘붕!

초기화만 하면 모든게

잘 돌아갈 줄만 알았던 나인데....

 

 

이것도 복구를 몇번이나 진행해봤지만

안되서 결국은 다음날

엘지 서비스 센터로 달려갔어요.

 

 

하드가 날아갔나 싶은 불안한

마음이 들었다는....ㅠㅠ

 

하드 교체하려면 비용이 눈물날 것 같았는데,

다행히 서비스센터에서 이것저것

체크해보시더니

 

윈도우 복구 프로그램이

깨진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인터넷으로 2년전쯤 구매한 노트북인데,

판매자가 윈도우를 어둠의 경로를 통해?

설치를 한 것 같다며

이럴 경우 복구가 안되고

깨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복구하는데 한시간 반쯤 소요될거라고

하셔서 근처 커피숍에 가서 여유를 부리다가

연락이 와서 노트북을 찾아왔어요.

(하드 날아간게 아니라 얼마나 다행인지ㅎㅎ)

 

 

노트북 안되서

고구가 100개쯤 먹은 기분이었는데,

돈이 들건 말건 고치고 나니,

막혀 있던 고구마가 확 내려가는 느낌!

 

 

 

괜히 혼자 붙잡고 생쇼를 했다 싶더라구요.

시간, 노력 투입 대비 비용 지불하는거니까

아깝진 않았어요.ㅎㅎ

 

 

모르면 전문가에게 맡겨야죠!

혹시라도 저랑 똑같은 증상으로

고민하는 분들 계실까봐 글 올려봤어요.

 

 

그럼 전 이만 총총.